Press Release 16 6 2017

브리스톨마이어스 스퀴브, 아일랜드 스워즈 생산 공장 SK바이오텍에 매각


IDA Ireland는 SK바이오텍의 아일랜드 스워즈에 위치한 브리스톨마이어스 스퀴브(BMS)의 원료의약품 (API) 생산 공장 인수를 위한 오늘 BMS와 SK바이오텍의 공동 발표를 환영했다.

IDA Ireland는 SK바이오텍의 아일랜드 스워즈에 위치한 브리스톨마이어스 스퀴브(BMS)의 원료의약품 (API) 생산 공장 인수를 위한 오늘 BMS와 SK바이오텍의 공동 발표를 환영했다. •

  • SK 바이오텍은 아일랜드의 의약품 제조에 투자한 첫 번째 한국 기업이며, 향후에도 R&D, 마케팅 및 추가적인 제조 역량에 대한 투자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 BMS는 크루즈라스 생물학적 제제 생산 공장의 지속적인 투자를 통한 이 분야의 포트폴리오 확장을 위해 아일랜드에서의 제조 중심을 이전한다.

오늘 뉴욕과 대전에서 있었던 발표를 통해 BMS가 아일랜드 스워즈의 저분자 원료의약품(API) 생산 공장을 SK홀딩스의 100% 자회사인 SK바이오텍에 매각하는 최종 구매 계약을 체결했음을 확정했다. API 운영을 전담하는 스워즈 생산 공장의 모든 업무는 SK바이오텍으로 이전된다. 양사는 2017년 4분기까지 계약을 완료할 예정이며 SK바이오텍은 스워즈 공장에서 기존의 저분자 원료의약품을 계속 생산할 예정이다.

스워즈 생산 공장에서는 현재 BMS와 화이자가 공동 개발한 엘리퀴스(Eliquis)를 포함한 다수의 의약품에 대한 원료의약품(API)를 제조하고 있다. 이 곳에서는 수년 간 암, 심혈관 질환, 간염, HIV/AIDS 및 정신질환 등의 중증질환과 싸우고 있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돕는 의약품을 생산해 왔다. SK바이오텍은 스워즈 생산 공장을 독립형 바이오의약품 대행생산(CDMO) 사업체로 운영할 계획이며, 마케팅, 연구 개발 인력을 확충하고 추가 생산 능력을 갖추기 위한 설비 업그레이드에 투자할 계획이다.

BMS와 SK바이오텍은 이번 계약을 2017년 4분기까지 마무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바이오텍이 계약 청산 조건 및 규정 외에 특정 환경 허가를 받으면 계약이 마무리된다. 계약은 양사 이사회의 승인을 받았다.

SK바이오텍의 박준구 대표는 "이번 계약은 선도적인 글로벌 CDMO가 되기 위한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이를 통해 SK바이오텍은 기술 및 제조 역량을 강화하고 기존 및 신규 고객과의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일랜드의 비즈니스 친화적인 환경과 탁월한 재능을 갖춘 인력으로 인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으며, 앞으로 스워즈에서 우리의 입지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SK바이오텍에서 스워즈 생산 공장을 운영하게 된 것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BMS 글로벌 제품 개발.공급 부문 루 쉬머클러 사장은 “우리는 SK바이오텍과의 파트너십을 소중히 여기며 이번 계약을 통해 스워즈 생산 공장이 앞으로도 직원, 지역 사회 및 환자들에게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 믿습니다. 이번 계약은 BMS의 혁신적인 포트폴리오 지원을 위한 제조 네트워크의 지속적인 발전에 있어 중요한 단계입니다. 아일랜드에 대한 우리의 지속적인 투자는 크루즈라스에서 구축하고 있는 생물학적 제제 생산 역량 강화와 더블린에서의 지속적인 상업적, 사업적 입지 구축을 통한 변형 의약품을 환자에게 제공하는 BMS의 능력에 매우 중요합니다"라고 말했다.

SK바이오텍과 BMS는 제약 제조 및 공급 분야에서 확고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SK바이오텍은 지난 10년 간 BMS의 공급 업체이자, 상업용 원료의약품(API) 출발물질 및 화학 중간 생성물의 주요 생산 업체이다. SK는 최첨단 R&D 설비, 다목적 제조 공장 및 제조 기술의 기초를 바탕으로 BMS에 높은 수준의 유연성과 품질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초기 단계 개발부터 상업 생산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의 역할을 하고 있다.

IDA Ireland CEO인 마틴 샤나한은 이번 발표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IDA Ireland는 한국 기업인 SK 바이오텍의 이번 결정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원료의약품(API)의 연속성을 유지하고 50년 이상 지속되어 왔던 제약 생산 현장의 일자리를 보호할 수 있는 이번 인수 계약의 체결에 대해 양사의 공을 인정하고 싶습니다. 아일랜드는 제약 업계의 탁월한 제조 역량에 대해 자부심을 갖고 있으며 세계 10대 제약 기업 중 9개 기업의 본사가 아일랜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더블린 스워즈 생산 공장의 발전을 통한 SK 바이오텍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문의처

IDA Ireland에 문의하기

IDA Ireland는 더욱 적극적이고 전문적인 대응을 통해 고객이 요구하는 것 이상을 제공합니다.

IDA Ireland에 문의하기